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기도 응답 회개 치유 성경 말씀 구절 모음

by 하루♥ 2022. 8.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기도할 때 말씀 붙들고 하면 너무 좋습니다. 기도를 하다 보면 필요한 성경 말씀이 떠오르지 않아 폰으로 검색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필요할 때 사용하려고 최대한 꼼꼼하게 작성했습니다. 작성한 성경 말씀 구절이 여러분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힘이 되는 성경 구절 모음

짧은 성경구절 모음 말씀 묵상 기도에 좋아요

 

 

 

목차

  1. 기도에 관한 성경 구절
  2. 기도 응답에 관한 성경 구절
  3. 회개·죄에 관한 성경 구절
  4. 죄 사함·속량에 관한 성경 구절
  5. 치유의 관한 성경 구절

 

 

기도응답성경말씀구절

기도에 관한 성경 구절

  • 주께서 전에 말씀하시기를 내 이름이 거기 있으리라 하신 곳 이 성전을 향하여 주의 눈이 주야로 보시오며 주의 종이 이곳을 향하여 비는 기도를 들으시옵소서 (왕상8:29)


  • 여호와여 아침에 주께서 나의 소리를 들으시리니 아침에 내가 주께 기도하고 바라리이다 (시5:3)


  • 이르시되 어찌하여 자느냐 시험에 들지 않게 일어나 기도하라 하시니라 (눅22:46)


  • 이와 같이 성령도 우리의 연약함을 도우시나니 우리는 마땅히 기도할 바를 알지 못하나 오직 성령이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하여 친히 간구하시느니라 (롬8:26)


  •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살전5:16-18)


  •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빌4:6)


  • 내 만물의 마지막이 가까이 왔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정신을 차리고 근신하며 기도하라 (벧전4:7)

 

 

기도 응답에 관한 성경 구절

  • 또 여호와를 기뻐하라 그가 네 마음의 소원을 네게 이루어 주시리로다 (시37:4)


  • 여호와여 내 기도를 들으시며 내 간구에 귀를 기울이시고 주의 진실과 의로 내게 응답하소서 (시143:1)


  •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은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 (렘33:3)


  • 구하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리하면 찾아낼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 이는 찾아낼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 열릴 것이니라 (마7:7-8)


  • 진실로 다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중의 두 사람이 땅에서 합심하여 무엇이든지 구하면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께서 그들을 위하여 이루게 하시리라 (마18:19)


  •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 (막11:24)


  •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 (요15:7)


  •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무엇이든지 아버지께 구하는 것을 내 이름으로 주시리라 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너희 기쁨이 충만하리라 (요16:23-24)

 

 

회개·죄에 관한 성경 구절

  • 내 이름으로 일컫는 내 백성이 그들의 악한 길에서 떠나 스스로 낮추고 기도하여 내 얼굴을 찾으면 내가 하늘에서 듣고 그들의 죄를 사하고 그들의 땅을 고칠지라 (대하7:14)


  • 여호와는 마음이 상한 자를 가까이하시고 충심으로 통회하는 자를 구원하시는도다 (시34:18)


  • 자기의 죄를 숨기는 자는 형통하지 못하나 죄를 자복하고 버리는 자는 불쌍히 여김을 받으리라 (잠28:13)


  • 지극히 존귀하며 영원히 거하시며 거룩하다 이름하는 이가 이와 같이 말씀하시되 내가 높고 거룩한 곳에 있으며 또한 통회하고 마음이 겸손한 자와 함께 있나니 이는 겸손한 자의 영을 소생시키며 통회하는 자의 마음을 소생시키려 함이라 (사57:15)


  •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느니라 (마4:17)


  • 너희는 가서 내가 긍휼을 원하고 제사를 원하지 아니하노라 하신 뜻이 무엇인지 배우라 나는 의인을 부르러 온 것이 아니요 죄인을 부르러 왔노라 하시니라 (마9:13)


  • 우리가 우리에게 죄지은 모든 사람을 용서하오니 우리 죄도 사하여 주시옵고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시옵소서 하라 (눅11:4)


  •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와 같이 죄인 한 사람이 회개하면 하나님의 사자들 앞에 기쁨이 되느니라 (눅15:7)


  • 베드로가 이르되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받으라 그리하면 성령의 선물을 받으리니 (행2:38)


  •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그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우리를 모든 불의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요일1:9)


  • 그러므로 어디서 떨어졌는지를 생각하고 회개하여 처음 행위를 가지라 만일 그리하지 아니하고 회개하지 아니하면 내가 네게 가서 네 촛대를 그 자리에서 옮기리라 (계2:5)

 

 

회개·죄에 관한 성경 구절

  • 하나님이여 주의 인자를 따라 내게 은혜를 베푸시며 주의 많은 긍휼을 따라 내 죄악을 지워 주소서 (시51:1)


  • 나의 죄를 씻어 주소서 내가 눈보다 희리이다 (시51:7)


  • 너희의 죄사 주홍 같을지라도 눈과 같이 희어질 것이요 (사1:18)


  •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곧 우리 아버지의 뜻을 따라 이 악한세대에서 우리를 건지시려고 우리 죄를 대속하기 위하여 자기 몸을 주셨으니 (갈1:4)


  • 그의 피로 말미암아 속량 곧 죄 사함을 받았느니라 (엡1:7)


  • 그 아들 안에서 우리가 속량 곧 죄 사함을 얻었도다 (골1:14)


  • 친히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으니 이는 우리로 죄에 대하여 죽고 의에 대하여 살게 하려 하심이라 (벧전2:24)


  • 그리스도께서도 단번에 죄를 위하여 죽으사 의인으로서 불의한 자를 대신하셨으니 이는 우리를 하나님 앞으로 인도하려 하심이라 (벧전3:18)


  •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요일1:7)


  •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그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우리를 모든 불의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요일1:9)

 

 

치유의 관한 성경 구절

  • 여호와의 말을 들어 순종하고 내가 보기에 의를 행하며 내 계명에 귀를 기울이며 내 모든 규례를 지키면 내가 애굽 사람에게 내린 모든 질병 중 하나도 너희에게 내리지 아니하리니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라 (출15:26)


  • 여호와여 내가 수척하였사오니 내게 은혜를 베푸소서 여호와여 나의 뼈가 떨리오니 나를 고치소서 (시6:2)
  • 여호와 내 하나님이여 내가 주께 부르짖으매 나를 고치셨나이다 (시30:2)


  • 주는 나를 용서하사 내가 떠나 없어지기 전에 나의 건강을 회복시키소서 (시39:13)


  • 그가 채찍에 맞으므로 우리는 나음을 받았도다 (사53:5)


  • 예수께서 말씀으로 귀신들을 쫓아내시고 병든 자들을 다 고치시니 (마8:16)


  • 우리의 연약한 것을 친히 담당하시고 병을 짊어지셨도다 (마8:17)


  • 예수께서 이르시되 딸아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으니 평안히 가라 네 병에서 놓여 건강할지어다 (막5:34)


  • 믿는 자들에게는 이런 표적이 따르리니 곧 그들이 내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새 방언을 말하며 뱀을 집어 올리며 무슨 독을 마실지라도 해를 받지 아니하며 병든 사람에게 손을 얹은즉 나으리라 하시더라 (막16:17~18)


  • 너희 죄를 서로 고하며 병 낫기를 위하여 서로 기도하라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많으니라 (약5:16)
반응형

댓글